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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의 기록/일상리뷰

부동산_일반임대사업자 폐업 신고 신청(드디어 끝)

 

오피스텔 전매하면서 궁금한 했던 폐업일이 개업일보다 앞설 경우 어찌 처리해야 하는지 아래 글에서 매우 궁금했었습니다. 결국 해결했습니다. 

부동산-부산 오피스텔 전매 세금계산서/부가세 납부/일반임대사업자 폐업일 개업일 충돌 해결

 

부동산-부산 오피스텔 전매 세금계산서/부가세 납부/일반임대사업자 폐업일 개업일 충돌 해결

부산 오피스텔 전매(마이너스피) & 환급받았던 부가세 납부 & 일반임대사업자 폐업 국가는 왜! 개인에게 부동산을 공부시키는가 진짜 눈물 나는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ㅠ 오늘도 세무서에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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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세무회계사분이랑 세무소가서 폐업 신고하면서 답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아래 경우 홈텍스로는 폐업신고가 안됩니다. 오피스텔 분양권 전매의 경우 폐업일이 개업일(완공일)보다 앞설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경우 그냥 세무소로 가서 신청서 작성하고 폐업신고하시면 됩니다. 


 

먼저 세무소에 가서 1. 번호표를 뽑기 전 폐업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신고서 작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폐업에 체크 인적사항 기록 (사업자등록증 참고하여) 인적사항에 성명, 사업장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작성, 전화번호 작성합니다. 신고내용은 페업을 작성하는 데 있어서 [참고1]세금계산서를 끊어줄 거면 잔금을 치룬일 이후 날짜로 작성 가능합니다. 폐업일을 잔금일로 할 경우 세금계산서 끊을 필요와 의무는 없으나 추후 양수자(매수자)가 끊어달라 할지도 몰라서 저는 그냥 홈텍스로 끊어버렸습니다. 물론 세무회계사님이 처리하셨지요. 휴업·폐업 사유포괄양수양도 아니니까 기타(9번)로 합니다.

폐업자 멘토링 서비스는 [ ] 부에 체크합니다. (아래 사진이 조금 잘렸습니다) 마지막으로'...위와 같이 폐업하였음을 신고합니다.'문구에 폐업을 동그라미 하고, 신고인 서명과 작성한 일자를 기록합니다.

 

2. 번호표를 뽑습니다. 

3. 접수증 접수증을 받고 바로 동래세무서에서 바로 연락이 왔습니다. 폐업신고는 부산이 아닌 곳에서 했고, 오피스텔은 부산에 있어서 동래 세무서에서 처리된다고 합니다. 

[참고]세무회계사에서 사업자등록증명원을 2월20일에 조회? 했다는 이유로 2월 5일(잔금일)에 폐업이 안되고 2월20일 이후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2월22일 폐업 신고한 거니 2월21일로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주의]잔금일 이후에 폐업신고

했으니 세금계산서는 꼭 발행해야 하는데 저는 이미 발행했으니 뭐 걱정은 없습니다. (잔금일 당시 매도자는 사업자 신분이니 세금계산서 발행의 의무가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임대사업자 폐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상황에 맞게 폐업신고 하시길 바랍니다.